|  공지  |  전체글  |  모바일  |  이메일

안녕하세요? 웅이 연구원입니다.

오늘은 장혁 대표님께서 강원관광대, 강릉영동대 등에서 진행하신 대학생 학습전략 과정 중 예습, 수업, 복습 진행 및 분석 방법에 관한 수업내용입니다.

먼저 수업에 앞서 여러가지 학생 진단을 해주셨는데, 그 부분은 일단 패스....

학생들이 어려워하는 용어와 어휘들을 정리하시고, 스스로 학습할 때 어떻게 예습과 복습을 전개할 지에 대한 내용을  어주셨습니다. 물론 아래 예시 등을 통해서죠.

대학생들은 바쁘죠.   공부하고 알바하고 연애도 해야 하고.... 대학생한테 예습하라는 건 욕먹겠다는 것과 같습니다.

그럼에도 예습-복습에 대해 이야기 하는 건, 시간을 빼앗겠다는 것이 아니라 바쁜 대학생들을 위해 고등학생과 달리 시간을 절약할 수 있는 학습법을 알려주기 위함입니다.   

예습 5분으로 수업 1시간을 효율적으로 보낼 수 있고, 복습도 5분을 넘지 않으며, 시험 대비 시간도 훨씬 줄어들 수 있다면 바쁜 시간을 쪼갤 가치가 있겠죠?

즉, 대학생에게 예습이란 고등학생 처럼 '배울 내용을 꼼꼼히 본다' 거나 '배울 내용을 미리 숙지한다'는 개념과는 사뭇 다릅니다. 예습은 시간 절약을 위한 목적으로, 즉 NCS 기반 교육에서는 '자원관리' 를 통한 효율적인 '시간관리'를 위해 진행하는 학습전략입니다.

관련된 자원관리 전략을 위한 간략한 예습 및 복습 노트입니다. 여기서 진행하는 예습-복습은 NCS 의사소통능력 중 문서 정리 과정의 원리를 대입한 것입니다. 참고하시고 도움이 되시길 바랍니다.

 

 

 

한국빅데이터교육협회, 대학기초학습능력진단, NCS, 직업기초능력진단, 대학역량진단, 빅데이터 분석, 엑셀 과정 ,  대학생 학습법

통계분석과정, 기업채용대행, 기업평가, OMR 제작 분석, 데이터 통계, 기초학습평가, NCS 진단, 직업기초능력평가, 대학생 노트정리

의사소통능력, 학습전략, NCS 의사소통능력, NCS 문서관리, 예습 수업 복습

블로그 이미지

한국빅데이터교육협회

데이터분석 및 교육 전문기관

댓글을 달아 주세요